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33 아로마 에센셜 오일 활용법, 국내 최초 메디컬 아로마 테라피 요법 도입

by 앤드리스 썸머 2024. 3. 30.
반응형

아로마 에센셜 오일 활용법, 국내 최초 메디컬 아로마 테라피 요법 도입 이미지
아로마 에센셜 오일 활용법, 국내 최초 메디컬 아로마 테라피 요법 도입 썸네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로마 에센셜 오일과 관련하여 국내 최초로 메디컬 아로마 테라피 요법을 도입한 김석준 원장과의 인터뷰 내용을 중심으로 다루어보겠습니다.

목차

1. 개요
2. 김석준 원장과의 아로마 오일에 대한 인터뷰 내용
     2-1. 한국에서 최초로 먹는 아로마 오일을 치료에 접목하게 된 계기가 있으셨나요?
     2-2. 아로마 오일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2-3. 생리통으로 시달리는 여성들이 많은데 이것도 아로마 오일로 치료가 가능한가요?
     2-4. 먹는 아로마 오일은 주로 어떤 환자들에게 처방되나요?
     2-5. 아로마 오일은 얼마 정도를 사용해야 효과가 개선되나요?
     2-6. 기억에 남는 환자의 치료 사례를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2-7. 앞으로 아로마 오일에 대한 또 다른 계획이 있으신가요?

1. 개요

프랑스에서 최초로 먹는 아로마 오일을 개발한 장 발렛’ 박사처럼 의학의 새 장을 열겠다는 각오로 국내에서 최초로 메디컬 아로마 테라피 요법을 도입한 김석준 원장에 대해 소개합니다.

김석준 원장 이미지
김석준 원장 이미지

김석준 원장은 아로마 오일을 바르거나 흡입하는 형태가 아닌 먹음으로써 질병을 개선하는 접근을 시도하여 국내 의학의 새 장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아로마 오일은 대부분 향을 맡거나 피부에 바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김 원장은 국내 최초로 메디컬 아로마 테라피 요법을 도입하여, 식용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캡슐이나 꿀, 주스에 넣어 복용하는 시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김 원장은 23년간 이비인후과를 운영해 오면서 환자들에게 항생제를 투여하는 것이 맘에 걸려 한약에 관해 공부도 해보았지만 맞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우연한 계기로 아로마 오일에 대한 강의를 접하고 난 후, 수많은 논문을 보고 연구 끝에 환자들에게 독한 항생제 처방이 아닌 천연성분으로 몸이 깨끗해지고 건강해지는 처방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 원장은 환자를 죽이는 건 다름 아닌 보호자라고 이야기합니다. 잘못된 인식으로 시도도 해보지 않고 귀를 막고 들으려고도 하지 않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라고 지적하며, 아로마 오일이 꼭 필요한 환자에게 사용되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합니다.

2. 김석준 원장과의 아로마 오일에 대한 인터뷰 내용

Q1. 한국에서 최초로 먹는 아로마 오일을 치료에 접목하게 된 계기가 있으셨나요?

23년간 이비인후과 의사로서 근무하였지만 처음 개원 때부터 항생제, 소염제 등 서양 약제에 대한 한계와 부작용을 인식하여, 한약 분말 가루 등으로 병행 치료를 시도하였으나 거의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2004년 우연히 아로마 테라피를 접할 기회가 있어 전문 교육을 받았고, 그 지식을 활용하여 향을 맡고 바르는 용도로만 활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아로마 오일의 보조적인 요법이 질환의 경과에 도움은 되었지만, 근본적 질병의 치료에는 효과를 보지 못하였습니다.

레몬, 오렌지, 자몽, , 생강, 고수, 계피도 먹으면 질병의 치료에 도움이 되는데, 이러한 식물을 이용하여 추출한 아로마 오일을 먹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어 2009년부터 외국 문헌 및 논문을 150여 권 수입하여 연구하였습니다. 그리고 외국과 국내의 아로마 테라피 학회에 참가하여 많은 정보를 얻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아로마 오일을 사용해 보니 현대 의학에서 접근할 수 없는 대사 질환, 만성질환에 대한 예방과 근본적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음을 임상적으로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현대 만성질환의 치료 체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겨 좀 더 많은 사람과의 소통을 위해 강남 대치동에 개원하게 되었습니다.

Q2. 아로마 오일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당연히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다이어트 약품이 선택적 세로토린 재흡수 억제제(SSRI, Selective Serotonin Reuptake Inhibitor)로서 항우울제와 같은 기전으로 사용되어 두통, 구심, 구토, 어지러움, 불면 등의 부작용이 많은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페퍼민트, 자몽, 블랙페퍼, 클라리세이지, 패촐리, 클로브 등을 함께 사용하면 지방조직 및 셀룰라이트를 분해함과 동시에, 뇌의 세로토닌 수용체에 작용하여 세로토닌의 흡수를 자연스럽게 억제시켜 주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또한 변비가 개선되고 피부가 환해지면서 면역력의 증가도 함께 가져오게 됩니다.

Q3. 생리통으로 시달리는 여성들이 많은데 이것도 아로마 오일로 치료가 가능한가요?

. 당연히 가능합니다. 생리통은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항체호르몬인 프로게스테론의 부족이나 불균형으로 인하여 생기는 증상입니다. 현대 의학에서는 심한 생리통 해소에 피임제 등을 사용하는데 이것은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 못합니다. 클라리세이지, 펜넬, 사이프러스, 제라늄 등의 아로마 오일은 에스트로겐 및 프로게스테론의 기능을 향상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Q4. 먹는 아로마 오일은 주로 어떤 환자들에게 처방되나요?

요즘 의학 치료는 증상 치료가 아닌 근본적 원인을 해결하여 국소적 증상을 없애는 기능·통합 의학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그러려면 근본적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와 장내 세균의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활성산소로 인하여 생기는 질환에는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간 질환, 신장 질환, 아토피, 천식, 건선, 치매, 파킨슨병, 루게릭병, 자폐증, 갑상선 질환, 류머티즘, 백내장, 황반 변성 등이 있습니다. 아로마 오일은 일반 항산화 식품에 비해 100~1,000배 이상의 강력한 항산화 능력과 면역력 증강, 세포 재생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슈퍼 박테리아, 바이러스, 진균에 대해서도 탁월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Q5. 아로마 오일은 얼마 정도를 사용해야 효과가 개선되나요?

각각 병의 증상에 따라 다르지만, 암이나 신경 마비의 경우 1~3년의 치료 기간이 필요합니다.

Q6. 기억에 남는 환자의 치료 사례를 말씀해 주실 수 있나요?

기억에 남는 환자는 30년간 당뇨를 앓고 있던 45세 여자 환자에게 주사와 경구용 약을 끊고, 먹는 아로마 오일로만 당뇨를 치유한 사례가 있습니다.

뇌동맥류 진단을 받고 수술을 권유받았던 58세 남자 환자가 2개월간 아로마 오일을 복용한 후 뇌동맥류의 크기가 1/3로 감소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30년간 몸 전체와 두피에 아토피를 앓았던 51세 남자 환자가 3개월간 아로마 오일을 복용한 후 거의 완치된 사례가 있습니다.

20년 동안 양팔, , 양다리에 심한 건선을 앓았던 41세 남자 환자가 2개월간 아로마 오일을 복용한 후 거의 완치 상태에 이른 사례 등 수많은 사례가 있습니다.

Q7. 앞으로 아로마 오일에 대한 또 다른 계획이 있으신가요?

아로마 오일은 일반인들에게 아직 낯선 분야이므로 그 효능을 인식하는 데 많은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따라서 매스컴이나 블로그를 통해 아로마 오일을 적극적으로 알리면서 더 많은 임상 사례가 쌓이면 학회를 결성하여 여러 의사를 교육시킬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만성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어 볼 계획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로마 오일의 적극적 복용을 통해 다양한 만성질환 환자를 치료하고 계시는 김석준 원장과의 인터뷰 내용을 소개했습니다. 아직 아로마 오일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효능에 대해 확신을 갖지 못하는 분들이 아로마 오일을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기를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